본문 바로가기
자소서~면접 합격 후기들

[현대자동차 면접 후기] 질문이랑 답변 - 답이 있는 면접 질문임

by 방석뿡 2022. 2. 17.
반응형

결론 먼저

(1) 내가 옛날에 자소서 직접 도와준 애가 있는데 이번에 면접을 봤음

(2) 역시나 내가 무조건 결국 나온다는거 나옴

(3) 잘했어야 할텐뎅....... 잘되면 양재에서 근무인뎅ㅎㅎ 잘되었으면 좋겠당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아래처럼 나는 자소서 잘써서 애들 자소서 도와주고 면접도 도와줬다. 그리고 내가 분명히 나온다는 면접 질문있다고 했는데, 결국은 나왔다. 그애가 잘되었으면 좋겠당

https://aaa123.tistory.com/124

 

면접 도와주기: 현대자동차 1차면접 합격했대~~~

나는 도와주는 것을 많이 좋아한다. 그런데 이상한게;;;;;; 면접이나 이런것은 내가 도와준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결국 잘해야 합격하는건데;;;;; 옛날에 현대자동차 면접만 3번봐서 그냥

aaa123.tistory.com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일단 현대자동차 그룹은 전부 1분 PR 하는거 같다. 첫시작은 1분 PR이였다.

 

(2) 본인이 지원한 직무의 업무 프로세스가 어떻게 되는지 알려달라

  - 이건 아마 이사람이 얼마나 해당직무에 대해 아는가 => 즉 이 직무에 관심이 많은가. 진짜 이직무에 관심이 있어서 직무자들한테 찾아보고 그랬는지 아니면 그냥 저소서 합격해서 온애인지를 알아보는 것일거다.

  - 그래서 이직무는 그냥 일반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알려주면 될것이당. 다들 알고 있자나

 

(3) xx직군에 직접적으로 지원하게 된 계기가 있냐

   - 진짜 궁금해서 물어본거 + (2)번이랑 똑같은 이유이다.

내가 현대차 면접만 3번 직접 보면서 느낀점은 현대자동차는 진짜 해당 직무에 관심이 있는 자를 뽑으려고 하는 느낌이 굉장히 강했다. 그래서 내가 현대차에서 "너가 현대차에서 지원직무에서 해보고 싶은일?" "현대차의 단점이랑 나아가야할 방향, 개선방향은?"이걸 물어볼거라고 했다.

 

(4) 재택근무 어떻게 생각해용?

 

(5) 소통할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 이건 진짜 업무에 필요해서 그런거랑 + 지만 생각하는지를 확인 한것이다. 

내가 일하는 부서만해도 진짜 소통이 너무 중요하다. 그래서 나는 싫다. 나는 그냥 혼자서 일하고 소통이랑 협력이 적은 일을 하고 싶은데ㅠㅠㅠㅠㅠㅠ

 

(6) 자신의 단점

(7) 원하는 복지

 

(8) 마지막으로 못한말 있으면 말해

 - 아래 쓴것처럼 두가지의 경우가 있다. 내가 면접을 엄청 못봤구나, 이 면접관이 "내가 널 뽑을 이유가 뭔지 모르겠는데 또는 그닥인데, 마지막으로 기회 줄꺠의 의도인지

 - 그냥 한말인지를 파악해서 답변을 해야한다. 

 

https://aaa123.tistory.com/53

 

[면접꿀팁] 왜 지원자들이 면접에서 본인의 생각을 이야기하는 건지 모르겠다...

참 여러번의 면접을 봤다. 처음에는 나도 엄청 떨리고 엄청 면접을 못봤다. 그런데 어느순간 면접때 아무런 긴장도 안되고 잘되더라. 그냥 여러번 보면 여러가지 꿀팁을 얻게 되었다. 그렇다보

aaa123.tistory.com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030세대들이 전부 잘되었으면 좋겠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