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월세(원룸)

[원룸 분석] 생각해보니 옛날 원룸 지리가 엄청 좋았음

by 방석뿡 2023. 2. 20.
반응형

결론먼저

(1) 지금 생각해보면 내가 옜날에 살던 원룸의 지리가 엄청나게 좋았다.

(2) 월세도 요즘 월세 오른거보면 양반이다.

(3) 신축 파출소2분, 역세권1분, 타임스퀘어5분, 큰 공원 3분, 올림픽대로 7분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지금 생각해보면 옜날에 살았던 영등포역 원룸이 엄청나게 좋았다. 진짜 다시생각해보면 이렇게 좋은데 월세도 적정한 편이고. 

(1) 일단 타임스퀘어라는 복합 쇼핑몰이 5분밖에 안걸린다. 원래는 더 가까운데 역을 건너서가야해서 5분이다. 타임스퀘어에 먹을꺼 음식점 놀거리 교보문고 등이 엄청 많았다.

(2) 그런데 동시에 파출소도 2분거리이다. 그냥 파출소가 아니라 신축 파출소라서 더 좋다. 주변에 술집이 거의 없는데 왜 파출소가 새워졌지 싶다. 그래서 취객도 없는데 파풀소가 있어서 좋다

(3) 그리고 엄청큰 공원까지 3분거리이다. 조금한 공원이 아니라 큰 공원이 있다.

(4) 그리고 초초역세권이다. 진짜 1분이면 바로 도착한다. 한가지 흠이라고하면 초초역세권인데 1호선이다.

(5) 월세가 요즘 너무 올라서 그런거지만 보증금 500만원에 월세가 72만원 밖에 안한다. 그중 12만원이 관리비인데 수도,전기,가스 다 포함되어있어서 여름에 에어컨 키고 나가도 요금 폭탄안 맞는다.

그리고 또 월세 세액공제가 된다. 세액공제 15%이고, 72만원중 60만원이 웰세니까 사실상 한달에 9만원 깍이는 거라서 월세가 72만원이 아니라 63만원이다. 위에 조건 다 갖추고 보증금500에 월세 63만원인거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원래는 계속 사려고 했는데, 회사 걸어다니려고 회사 바로 옆 으로 갔다. 지금생각해보면 엄청 좋은 위치였다;; 이런곳이 찾기가 쉽지가 않은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