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생활/회사생활

[교직원] 점심시간 2시간일때 후기 - 행복함

by 방석뿡 2023. 2. 5.
반응형

결론먼저

(1) 교직원 할 때, 자주 점심시간이 2시간이었다. 명목은 1시간인데 가끔식 머 2시간했다.

(2) 점심시간이 2시간이면 단점은 존재하지 않고 장점만 있다.

(3) 진짜 지금 회사가 점심시간이 2시간이면 진짜 행복할텐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보통 거의 대부분의 회사는 점심시간이 1시간이다. (참고로 무슨 8시 30분에 와서 오후 6시에 끝나는데, 점심시간이 1시간 30분인 경우는 제외한다.)

 

점심시간이 1시간은 진짜 너무 짧다. 왜냐하면 12시에 딱 바로 일어나는 것도 아니고, 12시 03분에 일어난다고하면, 그 밥집까지 가서 밥나오는데까지 15분, 그리고 밥먹는데 15분. 그리고 회사로 돌아오는 길 5분. 이래버리면 12시47분정도가 지나있다;;;; 진짜 너무 짧다.

 

그런데 내가 교직원일때는 점심시간을 가끔식 2시간이 었는데, 너무 행복했다. 밥을 먹고 머를하고 다해도 1시간 이상남았다. 그래서 한번은 그냥 컴퓨터 서핑을 1시간 한적도 있었다. 그리고 차타고 쩌~~~기 멀리까지가서 밥먹고 돌아와서도 40분이상 남아서 인터넷 서핑한적도 있었다. 진짜 너무 좋았었다. 단점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런데 지금도 생각하는게, 만약에 교직원 할때 부서원들끼리 더 친했고, 서울 교직원이었으면 얼마나 더 행복했을까 싶다. 지금 있는 회사 부서원들은 굉장히 좋아서 아주 친하다. 점심시간이 기다려지는 정도다. 그래서 만약에 점심시간이 2시간이라면 일단 밥먹고 머해도 1시간이 남으니까 1시간동안 머 과자먹고 이야기하고 놀수가 있는건데 얼마나 좋을까 싶다.

https://aaa123.tistory.com/39

 

[회사생활 3] 교직원 그만둔 이유: 나는 교직원이 아닌, 그냥 모교에서 일하고 싶었던 거였음.

https://aaa123.tistory.com/38 [회사생활 2] 내가 교직원이 됬었던 이유: 모교에서 일하고 싶었던 거였음. https://aaa123.tistory.com/39 [회사생활 3] 교직원 그만둔 이유: 나는 교직원이 아닌, 그냥 모교에서 일

aaa12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