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기타

[바느질] 크록스 끊어진거 바느질해서 고쳤음

by 방석뿡 2023. 2. 11.
반응형

결론먼저

(1) 크록스가 끊어져버렸당....... 정확히는 크록스가 아니라 필라꺼 짝퉁 크록스이다.

(2) 그래서 나일론 실로 고쳤다. 나름 꼼꼼하게 고쳤다.

(3) 크록스 비싼데 돈 굳었당~~~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크록스를 사서 썻는데, 한 1년 지났는데 바로 끊어져버렸다..... 생각해보면 흠....... 필라꺼다. 그래서 짝퉁 크록스이다.

발목을 잡아주는 부분이 아래처럼 그냥 끊어져버렸는데, 아무레도 발목으로 끌어당기다보니까 여기에 응력이 가해져서 고무재질이 못견디고 끊어진거다. 진짜 크록스는 안그러는데..... 역시 싼것이 비지떡이다;;;;;

 

그런데 여기서 나일론 실로만 꼬매야한다. 왜냐하면 면 실은 일단 너무 잘끊어지고 연성이 없어서 늘어나지 않고 바로 끊어져버린다;;; 나일론 실은 그 한계인장장력을 넘어서도라도 늘어날 뿐이지 끊어지지는 않는다. 추가로 나일론실 1가닥으로는 부족하고 4가닥으로 해야한다.  

 

왜냐하면 진짜 나일론 실은 1가닥만 있었도 끊기가 진짜 쉽지가 않고 2가닥은 진짜 안끊어진다. 끊으려고하면 내 손이 아프다. 그래서 여기는 신발이기 때문에 나일론 실 4가닥으로 꼬매야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일단 엄청 꼼꼼하게 고쳤다. 아래처럼 크록스 신고 갈때 응력이 향하는 방향으로 꼬맸다.

(2) 아래처럼 크록스의 저 부위에는 두방향으로 힘이 가해질꺼다. 그래서 여기에 맞춰서 나일론 실을 꼬맸다.

(3) 참고로 저거 크록스 고무 재질보다 나일론실이 더 강하다. 저거 나일론 실이랑 크록스 고무를 계쏙 당겼을때 크록스 고무가 먼저  끊어질 것이다. -> 그래서 어떻게 보면 크록스 끊어지기 전보다 더 강해졌을 것이다. 문제는 나일론실이 더 강하기 때문에 계속 잡아당기면 나일론 실이 뚫고가는 저 구멍이 커지고 끊어질수는 있다. 

 

아무튼 나일론 실은 엄청 질기고 아주 좋은 실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