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꿀팁

[꿀팁 8] 종로 커플링 꿀팁: 아래 있는거 보여달라고 하기ㅎㅎㅎㅎㅎ

by 방석뿡 2021. 11. 3.
반응형

결론먼저: 금은방가서 저희 바로 살꺼에요. 그러니까 아래있는 것좀 보여주세요ㅠㅠ 나 디자인이 똑같아요라고 하기

그리고 비싸면 직접 골드바 조금한거 산다음에 -> 그거 주면서 만들어달라고하기 

 

옛날에 전애인이랑 종로 금은방에서 커플링사로 갔다. 왜냐하면 아무리 비싸다고해도 종로금은방이 제일 싸다.

그런데 이상한 것을 확인했다. 무슨 금은방마다 다~~~~~~똑같은 디자인이라는 거다ㅎㅎㅎㅎ 아니 진짜 모든 반지들이 다 똑같다. 약간만 다르지 다~~~ 똑같다. 그래서 이부분에서 꿀팁을 주려고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간단하다. 금은방에  어느 한곳에 들어가서 <아주머니 저희가 바로 살껀데, 아래있는거 보여주세요..... 다 똑같아서 여길가던 저길가던 다 똑같네요..... 무조건 살텐데, 아래있는 새로운 디자인 보여주세요>라고 하면 된다.

 

상식적으로 종로 금은방 금반지에는 특허가 없다. 있더라도 그냥 살짝만 바꾸면 그만이다. 그래서 종로금은방 돌아다니면 다~~~똑같은 디자인만 있을 것이다. 여기있는게 저기있고 아무튼 그렇다.

 

그런데 아래있는거 보여달라고, 바로 사겠다고 진심을다해서 말하면 그냥 보여준다.

 

그런데 진~~~짜 예쁘고 특이한, 다른 가게에는 없는 디자인이 많더라........ 진짜 이렇게 말하면 특이한 디자인의 금반지를 살 수 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두번쨰 꿀팁은 그냥 위에있는 골드바를 직접사서 가져다 주고, 이거 써서 만들어주세요~~~라고 하는거다. 해봐야 3~4만원 절약되지만 그래도 꿀이다.

 

특히!!!! 은반지 만들떄 특히 도움이된다. 실버바를 사서 가져다주고 만들어달라고 하면 더 싸게해주더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은근히 이거 꿀팁 모르는 사람이 많다.

 

소소한 즐거움이지만, 이런 꿀팁 많이 알면 은근 도움 많이된다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