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생활/회사생활

[파이어족] 직장인 휴일 잘보내기 = 휴일날 회사가는 척하면 됨

by 방석뿡 2022. 1. 3.
반응형

이미지 출처: http://www.dentalarirang.com/news/articleView.html?idxno=9849

결론 먼저: 보통 회사 출근할때는 "아 제발 오늘 휴일이었으면ㅠㅠㅠㅠㅠ" 하는데, 막상 휴일날에는 그러한 기쁨이 없다. 상대적이여서다. => 그래서 휴일날 출근하는 것마냥 일찍 싰고 지하철역까지가면 개꿀이다ㅎㅎㅎㅎ

 

정말 행복은 상대적인거 같다. 그래서 처음부터 좋은회사가면, 물론 절대적인 행복수준 때문에 좋지만, 불평불만을 가지고 퇴사한다거나 이런 경우가 종종있다. 상대적이라서다. 반대면 처음에 안좋은 회사가고, 그다음에 보통 평균이상정도의 회사를 갔을떄 엄청 좋다라고 하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주말도 똑같은거 같다. 정말 회사 갈때 6시에 일어날떄면 진짜 너무 가기가 싫다ㅠㅠㅠ. 아 제발 파이어족, 내가 20억만 있다면 이런 생각을 하고 그런다. 

 

=> 그런데 신기한건 정작 휴일이 오면 그닥 행복한것을 못느낀다. 오히려 늦게 일어나서 늦은 밥을 먹고 벌써 10시내 이러면 오히려 우울해지기까지 한다;;;; 이게 상대적인거 때문이다.

 

그래서 내가 재미있는 실험을 직접 해봤는데, 휴일날 일찍 일어나서 씻고 지하철역 앞에까지 가는 거다. 처음에는 아 굳이 휴일인데 이래야하나 싶었고 너무 싫었다. 그런데 지하철역 앞까지 가니까 엄청 행복해지더라;;;;;;;

 

정말 행복은 상대적인거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