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물건 리뷰

[모니터 액정 클리너] 에이조 클리너 = 22,000원짜리

by 방석뿡 2023. 4. 17.
반응형

결론먼저

(1) 에이조(eizo) 클리너를 오늘 회사 사람한테 선물 받았다.

(2) 이해가 안되는데 이게 22000원이다. 그런데 이해가 안간다.

(3) 왜냐하면 이거 그냥 에탄올리아 기름기 제거하는 계면활성제 들어간건데, 일본꺼라고 왜 22,000원인지 모르겠다. 

 

그래도 기이득이었다. 이걸로 핸드폰 닦고 그랬다. 참고로 노트북 모니터 잘못 닦으면 모니터 구동드라이버에 물들어가서 고장나서 액정 나가버린다. 내가 그랬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에이조 스크린 클리너를 받았다. 이거 다 찾아봤는데 진짜 22000원 판다. 그래서 이해가 안갔다. 이게 왜 22000원인지. 이거 성분봤는데 그냥 알콜에다가 계면활성제이다. 플라스틱 용기에 그냥 극세사 면이 있다. 절대 22,000원일수가 없는데;;;

 

아무튼 어떻게 얻었는지 회사사람이 줬다. 그래도 개이득이었다. 이걸로 핸드폰 닦았는데 엄~~~~~~청 깔끔하게 닦였다. 그래서 옆에있는 대리님이랑 과장님 핸드폰도 닦아줬다. 계면활성제가 핸드폰 액정위의 기름끼를 다 닦아 없애버리는 동시에 알콜로 깔끔하게 소독해주다보니 아주 깔끔할수 밖에 없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참고로 데스크톱은 상관없는데 모니터 액정 잘못닦으면 아래처럼 된다. 정확히는 흥건한 수건으로 닦다가 물이나 알콜이 모니터 아래로 들어가버리면 모니터 내에 있는 구동드라이브 소자 쇼트나서 액정이 그냥 나가버린다.

 

구동드라이브 나가버린건 소프트웨어적으로 고칠수없다. 그래서 as센터가서 고쳐야한다. 아무튼 오늘 회사에서 이거 22000원짜리인데 줘서 너무 고마웠다. 그래서 내가 뭘해줄까요라고 물어봤는데 그냥 단답으로 답이와서 아~~ 그런가보다 하고 그랬다. 아무튼 좋았다.

https://aaa123.tistory.com/1125

 

[노트북 화면 깜박거림] 구동 드라이브 고장난 거 = 센터가야함

결론먼저 (1) 노트북 화면이 깜박이거나 나가버리는 경우가 있다. (2) 이거 대부분 노트북 모니터 구동드라이브 고장나서 그런다. (3) 소프트웨어적으로는 못고치고 센터가는 것밖에 방법이 없다.

aaa12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