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음식 리뷰

[카페라때 만들어 먹기] 파는 거랑 똑같음

by 방석뿡 2022. 1. 27.
반응형

결론먼저

(1) 회사 과장님이 준 에소프레소 만드는 걸로 카페라떼 직접 해먹었다.

(2) 진짜 파는 거랑 다를바가 전~~~혀 없다.

(3) 우유 1500원이랑 물이랑 커피가루여서 한잔에 2000원 정도 한다. 엄청 싸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아래처럼 엇그저께 회사 과장님께서 주신 엇소프레소 코맥 이걸로 에소프레소를 만들어 먹었는데, 그냥 우유사다가 카페라떼를 직접 해먹었다. 그런데 진짜 맛있었다.

https://aaa123.tistory.com/351

 

에소프레소 코맥: 커피 해먹는거 재미있음

결론 먼저 (1) 회사 과장님께서 커피 포트를 줬다. (2) 처음에는 어떻게 사용하는지 몰랐다. (3) 그런데 이제 원리를 이해한다. 재미있다. 커피 만들어 먹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aaa123.tistory.com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일단 에소프레소를 추출한다. 솔직히 증기압으로 추출하는 거라서, 그 카페에 있는 압축기보다는 안좋다. 그래도 머. soso하다. 

(2) 그다음은 그냥 우유에 넣고 섞어 마시면 끝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나는 엄~~~~청 진한 카페라떼를 좋아한다. 그래서 내일은 우유 조금넣고 해봐야겠다.

 

ㅎㅎ 그리고 엄청 싸다.

 

(1) 우유 하나에 1500원

(2) 커피가루랑 물 전기세 등등 500원

 

겨우 2000원이면 카페라떼를 만들수 있다. 가성비가 매우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