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블로그 재테크(에드센스)

[블로그 유입] 구글 유입수 폭락한 이유 찾아냄 = 사진 잘못올림

by 방석뿡 2023. 2. 20.
반응형

결론먼저

(1) 구글에서 블로그로 유입되는 숫자가 폭락한 이유를 알게 되었다.

(2) 알고보니 내가 읽기 좋으라고 썻던 간판 이미지가, 구글ai가 중복 사진으로 인식해서 광고 글로 봤나보다.

(3) 그거 아니었으면 지금 하루 2000명 찍는건데.... 그런데 네이버는 그걸 오히려 좋게 봐서 네이버 유입량은 올랐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위에처럼 10월에서 1월사이에 네이버 유입을 50%늘었는데 구글은 무슨 그냥 폭락했다. 너무 싫었다. 10월에 방문자수가 1000명대였고 사실 지금도 1000명대이다. 구글 유입은 폭락했지만 네이버 유입자수가 버텨주었기 때문이다.

 

(2) 진짜 그거 아니었으면 구글 유입자고 13000명대로 늘어서 하루 방문자수가 2000명이 넘었을 텐데.... 그래도 다행인건 구글 에드센스 수익은 오히려 올랐다는 것이다. 너무 짜증났다........ 기타유입도 구글유입이 지속되었으면 방문자수 2500명까지 봤을텐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구글 유입자수 폭락의 원인은 엄청 간단했다. 저거 사람들이 보기 좋으라고 간판 소제목 썻던 것인데 저거 때문이다. 구글ai가 저것을 중복된 사진으로 인식해서 그냥 저품질로 인식해서 구글 상위 노출을 아래로 천천히 내렸던 것이다. 이럴수가........  실제로 내가 11월부터 했는데 11월부터 서서히 줄어들었다. 너무 아까웠다ㅠㅠㅠ

 

(2) 그런데 다행히 네이버ai는 이것을 좋게 봤나보다. 네이버 유입자수는 오히려 저거한 이후로 엄청 늘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어쩐지 지금까지 두발로 걸어다닌게 아니라 한발로 뛰었는데도 방문자수가 1000명이면, 다시 저거 간판하는거 안할꺼라서 다시 구글 유입량이 오를꺼라고 믿는다. 너무 아쉬웠다. 블로그에 사진붙일때는 중복으로 여겨지지 않도록 무조건 다른 사진을 붙여야한다. 똑같은 사진 두번올리면 구글ai에서 그냥 재껴버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