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골드바,실버바 모으기

[금,은 급등] 1950만원 => 2930만원 - 1000만원 차익

by 방석뿡 2024. 5. 22.
반응형

결론먼저

(1) 안전자산 용도로 실물 골드바, 실물 실버바를 1950만원어치 매입했었다.

(2) 안전자산이라 떨어지던 말던 관심 없었는데, 어느순간 이게 2930만원이 되었다;;;

(3) 골드바 실버바는 실물로 사야한다. 금은ETF에서 거래되는 거래량은 실제 금,은의 수량이랑 아예 안맞는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옛날에 순수히 안전자산 용도로 실물 골드바와 실물 실버바를 1950만원 어치를 매입했다.

(2) 물론 이후에 엄청 떨어졌다. 아래를 보면 은은 무슨 19달러까지 찍어버리고, 금은 계속 떨어졌었다.

 

(3) 그래도 다행히 아~~무렇지도 않았다. 왜냐하면 이건 시세차익 용도가 아니라 진짜 안전자산의 개념으로 사둔거기 때문이다.

 

(4) 그래도 어느순간 무슨 1000만원이 올라버리니까 대개 신기했다. 진짜 돈은 달러가 아닌 금, 은이니까. 아무튼 머.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참고로 골드바와 실버바는 실물로 사서 가지고 있어야한다. 

(2) 왜냐하면 골드바와 실버바는 진짜 안전자산의 용도이다. 시세차익의 개념으로 투자하는 건 진짜 어이가 없다. 금이랑 은은 시세가 주식처럼 널뛰지 않는다. 그리고 시세차익 용도라면 그냥 주식을 해라;;;;;; 

(3) 그리고 금,은 ETF에서 거래되는 거래량은 말이 안된다. 즉 그만큼의 실제 금과 은이 없다. 그래서 그냥 전산으로 금값 은값으로 숫자놀이 하는거다. 세상이 망해버려서 금과 은이 필요하다면 금,은 ETF는 그냥 전산의 숫자에 불가하다.

 

그러니 자산의 10~15%는 실물 골드바, 실물 실버바로 안전자산으로 가지고 있어야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