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생활/회사생활

[회사 첫 입사날] 그 때가 좋았는 데 = 추억 이야기

by 방석뿡 2021. 12. 16.
반응형

지금 세월히 꾀많이 흘렀는데, 내가 서랍을 정리하다가 이것을 봤다. 정말 오랜만이었다.

서랍 저 끝에 처박아두었던, 내가 신입사원때 나 축하하려고 팀원들께서 만들어주었던 환영 A4이다.

 

지금 생각하면, 지금 이회사까지 오는데 참으로 많은 세월이 걸렸다.

 

 

 

아래처럼 악덕 중견기업에서 정말 고생을 많이 하기도 했고 (물론, 이로 인하여 많은 것을 배웠지만...... 나쁜 놈들....)

https://aaa123.tistory.com/45

 

악덕 개인 중견기업: 급하다고 아무 중견기업 가면 안되는 이유

나는 대학교 4학년때, 취준이 하기 싫었다. 그래서 대학교 졸업하기전에 중견기업이라도 들어가고자 했다. 그래서 입사했다. 그러나 알고보니 악덕 중견기업이었다. 정확히는 <악덕 개인 중견기

aaa123.tistory.com

 

그리고 또 한번은 중소기업의 부자 대표님 아래서 혼나고 머하고 하면서 일하기도 했으며 (이떄는 정말 대표가 미친놈이었지만, 분명 본받을 점도 있었다. 적어도 내가 일하는데 터치하지는 않았다. 그래서 꼰대는 아니었다. 나는 꼰대건 머건 다 괜찮은데 내가 일하는데 꼰대짓만 안하면된다.)

https://aaa123.tistory.com/125

 

중소기업 부자 대표님 있으면 좋은점

전에 글에서 나는 중소기업에서 4000만원 이상 받았다고 말을 했었다. 그이유는 물론, 그 회사가 돈을 잘 벌기도 했지만, 그냥 그 대표가 엄~~~~청 부자였다. 그래서 그때 와 대단하다라고 느꼈던

aaa123.tistory.com

 

그리고 또 교직원도 해봤었다. 참으로 여기서부터 공공적인 직장과 사기업의 차이를 확실히 알게되었다. 지방 갈때는 조심해라.

https://aaa123.tistory.com/39

 

[회사생활 3] 교직원 그만둔 이유: 나는 교직원이 아닌, 그냥 모교에서 일하고 싶었던 거였음.

https://aaa123.tistory.com/38 [회사생활 2] 내가 교직원이 됬었던 이유: 모교에서 일하고 싶었던 거였음. https://aaa123.tistory.com/39 [회사생활 3] 교직원 그만둔 이유: 나는 교직원이 아닌, 그냥 모교에서..

aaa123.tistory.com

 

그리고 글은 안썻는데 법정협회로 준공공기업도 다녀봤다. 여기서 진짜 내가하는 일적인 부분에 꼰대짓하는 정말 짜증나는 꼰대들을 많이 봤다. 너무 싫었다. 위에 있는 미친 + 부자 대표는 적어도 본받을 점이 있었고 적어도 일적인 부분에는 절대 꼰대짓 안했다.

 

그리고 그다음에서야 현재의 직장을 잡게 되었다.

 

시간이 많이 흘렀음에도 나는 이 직장이 좋고 애사심도 어느정도 있다. 한 50살까지 다니려고 한다. 물론, 그전에 짤릴수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일하는 사람은 더 부족해질 예정이라서 정년은 찍고 갈수 있을 것같다.

 

아무튼 그때 생각이 났다. 나 신입일때ㅎㅎㅎㅎㅎㅎ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