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재테크

유튜브 경제 전문가들;;;;; - 미래는 예측 못함

by 방석뿡 2021. 12. 3.
반응형

결론먼저: (1) 유튜브 경제전문가들은 누구나 예측할만한 경제사실을 => 그저 논리적으로 말해줄뿐이다.
(2) 경제가 혼란스러울떄(지금) => 유튜브 경제전문가들끼리 서로 다른 주장을 하는 경우가 수두룩하다.
(3) 그러니까 유튜브 경제전문가들은 현황파악만 참고해서 듣고 

=> 미래 예측은 그냥 무시하면 된다. 실제로 언제는 부동산이 금리인상해도 계속오른다는 말이 지배적이었다가 

-> 잉?? 갑자기 금리 인상하니까 부동산이 폭락하다는 영상이 엄청 많아졌다. 심지어 똑같은사람이다.

옜날에 한참 코로나로 주식이 매수하면 상승하던 시기가 있었다. 이때 정말로 많은 주식 유튜버들이 많이 올라왔다. 물론, 슈카처럼 옜날부터 계~~~속 하다가, 그제서야 떠오른 스타도 있다. 나는 슈카가 구독자 10만일때부터 봤다. 그런데 정반대로 갑자기 나타나서 떠오른 사람들도 있다.

그래서 이분들의 특징을 한번 봐봤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이분들은 누구나 예측가능한 사항을 논리적으로 현황파악을 해주것이 전부이다. 
예로 코스피 한창 상승할떄 더오를거 누가 모르나. 코솦, 코로나로 떡락할떄 기다리면 다시 오르는거 누가 모르나. 

그렇다보니 나는 유튜브 경제전문가의 말은 그저 현황파악만 하고 => 이를 기반으로 본인이 참고하여 생각하면 된다고 생각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내가 자세히 보니까, 경제상황이 혼돈스러울떄는 미래예측이 전혀 쓸모가 없다. 예를들면 이런식이다.
(1) 당연히 코스피가 한창 상승할떄는 비전문가인 나도 적어도 한달이상은 계속 오르는것은 예측이 가능하다(실제로 그랬다.)
(2) 그런데 경제가 혼동스러우니까 분명히 전에는 3월까지 계속 오를것이라고 했던 분이 -> 이제는 주가하락에 대비하자는 내용의 영상을 내보내고 있다;;;;;
(3) 오른다,내린다 다 말한다. -> 예로 부동산 시장이 오를까 내릴까 두가지 경우의 수밖에 없다. 보합인 경우는 제외하다. 


그러면 부동산 전문가라고 하는 사람들은 그냥 두가지 다말한다. A전무가는 오름~~, B전문가는 내림~~~ 그렇다보니까 결국은 두명의 유튜브 경제전문가들중에 한사람은 맞게 된다.

그러니까 현황파악만하고 참고만해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내가 볼땐 유튜브 경제전문가들은 본인들이 예측한 것들을 통계적으로 얼만큼 맞았는지 %로 나타내고 시작해야한다고 생각한다.

마치 첨삭해주는 사람이 자기 어디어디 붙었어요~~라고는 말해도, 본인의 서류합격률은 안밝히는 것처럼 말이다. 

유튜브 경제영상은 참고만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