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생활/회사생활

회사에서 R&R이 진짜 중요한 이유.... 열받음

by 방석뿡 2021. 11. 16.
반응형

https://www.jobindexworld.com/contents/view/7108

회사에서는 뭐 생산팀, 연구개발팀, 품질팀, 마케티팅, 재무팀 등등 이름이 나눠져있다. 그런데 각 부서마다 겹치는 일, 애매모호한 일이 굉~~~장히 많다. 그래서 업무 R&R이 엄청나게 중요하다. 이거 정말로 중요하다. 


이거 개판으로 하면

-> (1) 진짜 우리부서만 일하게되거나,

(2) 나만 일하게 될수 있다.

(3) 그리고 한번 고착화되면 진짜..........어렵다. 갑자기 너네가해라고 하면 그 반대 부서에는 원래 너네가 했자나하고 아몰랑 이런식으로 나온다.

 

그래서 회사에서 R&R이 제대로 안되면 어떻게 되는지 써보고자 한다. 실제 있었던 일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처음으로 들어간직장에서 이런일이 있었다. 내 위에 사수는 착했다. 나는 개인적으로 괜찮았다. 정말 괜찮았다. 

 

계속 자기 부인네 집이 개부자라서 안물어봤는데 계~~~속 자랑질하는, 남자는 여자를 잘만나야한다. 부자여자 이런 사회에서 매장당할 소리를 하긴 했지만, 그 사람 자체만으로는 나는 마음에 들었다.

업무적으로는 최악이었다. 일을 못했다는 것이 아니다.
(1) 지금 여러부서 도와줘야한다. 그래야 다음에 내가 힘들때 그부서에서도 도와줘야한다는 말을 맨날하더라
(2) 그래서 누가봐도 홍보팀, 기획팀, 구매팀 등등등등등이 해야할일을 우리 부서가하더라.
(3) 진짜 뭔일만 있으면 연구개발팀으로 모든 부서가 전화를 하더라
(4) 그런데 그 사수는 자기가 능력이 있어서, 모든 사람이 자기에게 전화하고 도움을 구한다고 생각하더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R&R 개판으로하는 사수 때문에 우리부서 생긴일은 다음과 같다.


(1) 홍보팀에서 개인적인, 진짜 개~~~인적인 부서 업무를 나한테 시키더라. 자기네가 홍보사진찍어야하는데 그거 무겁다고 타부서인 연구개발팀 신입 나한테 이거 들어달라고 하더라.... 진짜 어이가 없었다. 얼탱이가 없었다...... 진짜 말이 안나오더라.......... 심지어 그부서에 남자 많다. 심지어 홍보팀은 꼭대기층 우리는 아래 10층인가?에 있었다. 바로 옆부서 신입은 아무말도아니고 동네 북인 내팀에만 시다를 시킨다.

(2) 디자인팀에서 그냥 본인들이 하면 될일을 그냥 우리부서에 내려와서 요청하고 -> 사수가 "아~~ 해줄꺠~~~" 이러고 -> 나한테 토스하더라.....

(3) 다른 팀들 늦어도 7시에 퇴근하는데 -> 우리팀만 월화수목금 거짓말 과장 안하고 4개월 넘게 나 퇴사할떄동안 월화수목금 밤 10시20분까지 우리부서만 야근한다. 

(4) 전화가 부서에 맨날 온다. 그러면 진짜 다양한 부서에서 전화가 온다. 그리고 아니 이걸 왜 우리쪽에 말하는건데 하는 일까지 물어보더라. 아니 무슨 거기서까지 연구개발로 전화가 오나;;; 이정도였다.

(5) 우리부서가 개 호구가되서 옆부서과장이 나보고 사적인 일을 시키더라.

(6) 어떤 업무를 해낼수 있는 프로그램 툴이 없는데, 우리 부서가 이일을 하고 있더라. 
진짜 이런일이 있었다. 제품설명서를 만드는데 AI일러스트로 만들어야한다. 어떤 회사도 연구개발이 제품설명서를 만들지 않는다. AI 파일이 없어서 내가 PPT로 만든다음 홍보팀에 보내고 -> 다시 PPT로 고치고 홍보팀으로 보내고 이딴 말도 안되는 업무분담으로 2일이면 만들 제품 설명서를 거짓말안하고 한달이 넘어도 안끝나더라. 

(7) 그렇게 타부서 일을 해줘도, 한번 안해주면 우리보고 왜 안하냐고 타부서에서 그러더라.

(8) 그런데 정작 이사단이 난 것이 사수 본인 떔인지 모르고 아직도 본인이 여기 와서 자기가 능력이있어서 모든 사람이 본인한테 물어본다고 자랑하더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진짜 본인 팀한테나 잘하자.

 

제발 남의 부서에 잘하지말고, 힘들어하고 죽을라고 하는 본인의 부서를 먼저 챙기자.

 

옆부서에서 잘해준다고해서, 자기 부서 빼고 다른 부서한테 잘하지 말자;;;;(특별한 경우 제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