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꿀팁

[엑셀VBA 1] PDF 저장 버튼 : 제일 간단하게 설명

by 방석뿡 2022. 1. 17.
반응형

(0) 엑셀에서 pdf 저장이 많은 경우 -> 그냥 자동으로 pdf 저장되는 버튼 만들어서 빠르게 처리

(1) 먼저 엑셀에서 VBA 사용할수 있게 설정을 하자

그냥 파일 -> 옵션 -> 보안센터 -> 메크로 설정 -> 버튼 클릭 끝

(2) 그리고 코딩하기

개발 도구 -> 비쥬얼 -> 원하는 저장 영역 설정 -> 코딩 넣기 끝.

ㅡㅡㅡㅡㅡㅡㅡ아래의 코드 복붙하기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Sub PDF_자동저장_버튼()

    Dim 파일 As Variant
    Dim 파일형식 As String
    
    파일형식 = "PDF 파일 (*.pdf), *.pdf"
    
    파일 = Application.GetSaveAsFilename(FileFilter:=파일형식, _
                                         Title:="PDF 파일로 저장")
                                         
    If 파일 <> False Then
    
        On Error Resume Next
        
        ThisWorkbook.ExportAsFixedFormat Type:=xlTypePDF, _
                                         Filename:=파일, _
                                         Quality:=xlQualityStandard, _
                                         IncludeDocProperties:=True, _
                                         IgnorePrintAreas:=True, _
                                         OpenAfterPublish:=False
                                         
        If Err.Number = 0 Then
            MsgBox "PDF 저장 완료. // 저장위치" & vbCr & vbCr & 파일
        End If
        
    End If

End Sub

ㅡㅡㅡㅡㅡㅡㅡ아래의 코드 복붙하기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3) 그다음에 버튼 만들고 메크로 입력 -> 클릭 끝

 

아니면 그냥 단축키로 PDF 저장해도됨

 

 

언젠간 쓰겠지머.....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