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골드바,실버바 모으기

실버바는 사자마자 -15% 손해 + 중고나라에서 사라

by 방석뿡 2021. 11. 7.
반응형

나는 금 말고도 은도 샀다. 은이 좋은것이 싸다. 물론 다른 금속에 비해서는 엄~~~청 비싸지만 그래도 금에 비하면 싸다. 그리고 안전자산의 가치가있다. 금->은 이니까.

 

그리고 은은 산업적수요도 매우 높아서 진짜 갑자기 없어질 확률은 거의 없다. 

그리고 좋은 것이 은은 비싸도 금보다는 싸서, 부피가 크다. 그래서 은근히 아~~ 많이 모았당~~하고 기분이 좋다.

 

그래서 실버바 사는 꿀팁을 나눠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위에처럼 실버바는 사자마자 최소 -12~-16% 손해보고 시작한다........ 그래서 여기서 문제가 있다.

 

(1) 일단 금에 이어 은은 확실한 안전자산이다. 심지어 산업수요는 금보다 더 높다,

(2) 그런에 은은 살때 팔떄 차이가 너무 심하다. 아무리 안전자산이라고해도, 무슨 -15%를 손해보고 매입하기는 그렇다. 아니 그럴바에 부피가 더 적은 금을 사지 왜 은을 사나????

(3) 심지어 은은 금보다더 더 변동성이 크다. 그냥 차트만 봐도 은의 차트가 더 튄다.

 

아무튼 실버바는 사자마자 최소 -12% ~ -16% 손해라는 것을 기억하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골드바랑 똑같다. 무조건 싼걸로사라.

 

실버바를 화폐로 바꿀떄 아래와 똑같다. 골드바랑 똑같다.

(1) 브랜드는 개~~뿔 그냥 순도 99.99%인지 확인하고 

(2) g그람수만 측정해서 그값만 준다

무슨 오! 브랜드 좋은거네 이런건 절대로 없다.

그리고 또 자기네 제품 또는 자기네 보증서 없으면 순도확인한다고 4만원인가 또 줘야한다.

그리고 위에처럼 중고나라 실버를 사면 한 12%를 더 싸게 살수 있다.

그런데 안좋은 손익은 사기의 가능성이 있다.

 

-> 그런데 사기의 가능성이 골드바보다 훨~~신 낮다. 왜냐하면 실버바는 부피가 커서, 무게측정~부피측정 => 밀도측정을 일반인도 충분히 할수가 있어서, 다른 금속을 섞으면 바로 티가 난다;;;;;;;

그리고 사기꾼이라면 굳이 골드바에 사기를 치지, 돈이 들어가는 실버바에 할 가능성은 낮다.

 

중고나라 실버바 구분방법은 차후에 글로 써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차후에 글로 쓸것인데, 실버바를 구분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그리고 쉽다.

 

왜냐하면 실버바는 일단 부피가 크다. 90만원만 주면 -> 1kg짜리 큰 실버바를 구할수 있다. 

 

그리고 아르키매테스가 목욕하다가 오~~~한것처럼 -> 밀도만 재면 왠만하면 다 구분할수 있다.

 

그냥 자로(왠만하면 버니어 캘리퍼)로 가로,세로,높이 잰다음 -> 무게 측정하고 -> 무게/부피 =밀도를 구하면 된다.

참고로 실버 밀도는 금의 1/2인 10.49이다. 금은 19.30이다. 

 

그리고 실버바는 사기를 쳐도 골드바에 치는 것이 더 이익이라서 딱히 사기는 일어나지 않는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어느덧 ~개월부터 금이랑 은을 모으다보니 은만 700만원 넘게 모으게 되었다.

그리고 안전자산으로 10~20%정도는 안전자산으로 가지고 있어야한다고 했다. 

 

그리고 실버바는 아래 그림처럼 엄청 많아보이지만, 사실 가격은 많지가 않다. 즉 뿌듯하다ㅎㅎㅎㅎㅎ

 

금은 1000만원을 사더 딱히 부피가 쬐금해서 겨우 이거? 이러느낌이지만, 은은 부피가 커서 우와~~ 많다~~ 이런느낌이 좋다ㅎㅎㅎㅎㅎ

https://aaa123.tistory.com/46?category=900469 

 

[물가 상승;;;] 내가 모은 금,은들~~~~

진짜 요즘 소름돋는 것이 있다. 그것은 물가이다;;;;; 옛날에는 솔직히 별 관심이 없었다. 관심이 없었다기 보다는 느끼질 못했다. 그런데 진짜 요즘에는 현실로 와~~이게 이렇게 올랐다고???? 드

aaa12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