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골드바,실버바 모으기

골드바는 사자마자 -5% 손해 + 국제금거래소에서 사라

by 방석뿡 2021. 11. 7.
반응형

나는 옜날에 한 6~9개월 전?=부터 금이랑 은을 사모으기 시작했다. 

왜냐하면 물가상승이 너무 심해서, 원화가치는 낮아지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어느덧 금은 7~800만원, 은은 6~700만원을 모으게 되었다.

그리고 원래가 한 10~20%는 금이나 은같은 안전자산으로 보관해야한다. 실물로.

 

그래서 골드바 사는 꿀팁을 공유하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이것은 무조건 알아야한다. 골드바는 살때랑 팔떄가격 차이 때문에 기본 5%이상 손해보고 시작한다.

참고로 주식살떄는 세금으로 0.25%?만 때간다. 그러니까 이걸확실히 하고 가야한다.

 

나는 골드바 현물(ETF X)은 시세차익이 아닌 안전자산을 위하여 쓰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시세차익은 덤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금 투자를 할때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

뭐 대충 찾아보면 나오지만 (1) 현물 금 (2) 파생상품 머 이정도가 있다.

 

그런데 지금 내가 설명하고자 하는 것은 <현물 금>이다. 즉 진짜 만져지는 금을 사는 것이다. 권리를 사는것이 아니다. 

 

이때 현물금은 시세차익이 주목적이 아니라 자산방어, 안전자산에 초점이 맞춰져있다. 물론 간혹가다가 시세차익을 얻지만, 시세차익만 목적이라면 그냥 파생상품으로 <권리>를 사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그럴일은 전혀 안일어나겟지만, 세상이 멸망할 정도면, 그 파생상품 자체도 망해서 현물금만 살아 남는다. 그럴일은 안오겠지만. 파생상품에서 오가는 돈이 실제 현물금의 량보다 훨~~~~신 많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나는 무조건 국제금거래소를 추천한다. 이유는 간단하다 제일 비싸게 팔수 있기 때문이다.

 

너가 사는 현물 금 투자는 -> 쥬얼리가 아니다. 쥬얼리면 머 티파니앤코 처럼 브랜드가격이 엄청 크지만, 현물 금투자는 그냥 안전자산이다. 절대로 <오? 너 여기 브랜드네. 여기 브랜드 더 좋으니까 값을 더 쳐줄꺠>이러는 곳 한군데도 없다. 절대로 없다.

 

그리고 무슨 안전자산이라고 금반지나, 금두꺼비 사는 사람있는데, 전혀 도움이 안된다. 금두꺼비, 금반지는 가공비가 들어간다;;;;;; 금반지는 뭐 쥬얼리라고 그렇다쳐도, 금두꺼비는 말이 안된다. 왜 골드바가 다 똑같은 직육면체이냐면 그냥 가장 싸게, 가공비를 거의 ZERO 낮추기 위해서다.

만약에 가지고 있는 현물 골드바를 팔로가면,

(1) 그냥~~ 순도 99.99%인지 확인하고

(2) 그냥~~ g그람수만 확인해서 딱 그 가격만 준다.

진짜 딱 위에 이 2개만 본다.

(3) 추가로 만약에 자사 브랜드 or 보증서가 없으면(있어도 자사 보증서 아니면) 순도 확인한다고 4만원인가? 더 받아간다.

 

그러니까 무조껀 싼것으로 사라. 골드바는 그냥 무조건 싼걸로 사야하고, 내가 다 돌아봤는데, 광고도 아닌데, 국제금거래소가 제일 싸다. 내가 다 조사해봤다. 아래 그림처럼 국제금거래소가 제일 비싸게 사준다.

https://www.intergold.co.kr/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나는 실버바는 중고나라 거래 추천하는데, 금은 비추천한다. 왜냐하면 딱히 얻는것도 없지만, 리스크가 매우 크기 때문이다.

 

(1) 중고나라에서 사람들이 골드바 파는 이유

  -> 그냥 금은방에 파는 것보다 더 많이 받을수 있기 때문에 -> 살때, 팔떄 골드바 가격 차이 5%이상임

(2) 중고나라에서 사람들이 골드바 사는 이유

  -> 업체에서 사는 것보다 약간 싸기 때문에

그렇기 때문에 중고나라에서 얻는 실익을 생각해야한다.

위에를 볼떄 지금 겨우 4~5% 싸게 살려고 사기의 가능성을;;;;;;; 그냥 직접 업체에서 사고 보증서 받아라.

그런데 실버바는 10~최대 20%(내가 그래봄)까지 싸게 살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중고나라에서 살 가치가 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어느덧 금이랑 은을 사모은지 6~8개월?이 되었고 1300만원정도를 모았다.

그리고 총 자산의 10~20%는 안전자산으로 모으는 것이 좋다고들 한다.

https://aaa123.tistory.com/46?category=900469 

 

[물가 상승;;;] 내가 모은 금,은들~~~~

진짜 요즘 소름돋는 것이 있다. 그것은 물가이다;;;;; 옛날에는 솔직히 별 관심이 없었다. 관심이 없었다기 보다는 느끼질 못했다. 그런데 진짜 요즘에는 현실로 와~~이게 이렇게 올랐다고???? 드

aaa12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