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기타 재테크

[은퇴 준비]2030세대는 국민연금 못받음;;;;;;

by 방석뿡 2021. 11. 24.
반응형

카톡으로 국민연금 이런것이 왔다. 그런데 정말 국민연금에 의존하면 절대 안되겠구나라고 생각했다;;;;;;

 

물론 죽을때까지 주고 물가상승률 맞춰주나???? 명목상으로 맞춰주는 부분에서는 혜자이기는 한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솔직히 나는 그냥 내가 모으고 싶다;;;;;;; 내가 국민연금으로 한달에 34만원을 낸다. 사업장이 4.5%, 내가 4.5% 낸다. 그러니까 이걸 그냥 내가 받아서 모으고 싶다. 그러면 연봉이 한번에 400만원이 올라간다;;;;;;

 

건강보험, 고용보험이야 뭐 그렇다고 치는데, 아니 34만원이면 그냥 내가 받아서 재테크하고 벌고 싶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솔직히 더 화가나는 것은 586이다. 우리 아빠가 3년?후면 월 200만원이었나? 받는다. 무슨 200만원씩 평생 죽을동안 받는 것이다;;;;;;; 아마 다른 586도 비슷할 것이다.

 

아마 인구구조상 연금수급자가 엄청 많아진다. 내가 왜 이사람들 부양해야하는지 모르겠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국민연금 없애자....... 오차피 받지도 못하는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