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꿀팁

소보원 신고하기: 해결은 무조건 됨 + 3주정도 걸림

by 방석뿡 2021. 11. 14.
반응형

진짜 얼탱이가 없는 업체를 만났다. 이 업체는 진짜 환불을 의도적으로 엄청 늦게해주기로 유명한 업체였다. 최대 4개월동안 뻐기다가 해준 경험도 수두룩하다. 

 

진짜 싸가지 없고, 적은 돈이지만, 그냥 괘씸해서 바로 소보원에 신고했다.

 

소보원 신고는 그래도 약간 복잡한데, 쉽게 설명해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이 업체는 환불을 의도적으로 늦게해주는 진짜 유명한 업체였다. 최대 4개월 넘도록 안해주다가 겨우해준 글이 수두룩하다.

 

진짜 내가 정~~~~~~~~~~~~~말로 열받았던 것이 머냐면, 영업질할때는 엄청 적극적으로 싹싹하게 하더만, 한번 거래하고 난 이후로, 그리고 환불하고 난이후로 <아 몰~~랑~~~~. 환불 부서에서 알아서 해주겠지~~ 난 몰라요~~> 이런식으로 나오는 거다. 

 

적은 돈이었지만, 싹박아지 없어서 바로 소보원에 신고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주의해야할점은 위에 그림 <소비자 고발센터>가 아니라 <1332소비자상담센터>로 먼저 온라인 상담을 해야한다.

<소비자 고발센터>아니다. <1332소비자상담센터>이다.

 

링크는 아래에 써놨다.

https://www.kca.go.kr/odr/link/pg/pr/osPgReqCounsW.do

 

(1) 1차적으로 그냥 업계 자율적으로 스스로 해결할수 있도록 설정하면 된다. -> 대부분의 업체는 여기서 그냥 다 해결된다.

(2) 그런데 내가 신고한 업체는 진짜 의도적으로 환불안해주는걸로 매우 유~~~~~~명한 업체라서 -> 엄청 많이 이런 신고를 받았는지 그냥 썡까더라 -> 그래서 이걸로만 2주 걸렸다. 

 

(3) 그리고 2주정도 지나면, 업체가 그냥 쌩깟다고 파악되서 -> 이제 진짜 소비자고발원 신고 절차를 받을수 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다음은 진짜 한국소비자원에다가 피해구제 신청하면 된다. 그냥 한국소비자우너 들어가서 로그인하고 맨앞에 보이는 피해구제 신청하면 된다. 

https://www.kca.go.kr/home/main.do

 

위에 있는 절차 안밝으면 신고 안된다. 무조건 앞에 있는 신고절차 한다음에 신고해야 된다.

 

그리고 과정은 진짜 주무관이 -> 그 업체로 전화해서 -> 해결한다. 전화로 그 주무관이 해결됬냐고 물어봤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나는 더 열받았던 것이, 업체 자율적으로 해결하라고 공문 보냈을 때는 (신고1단계) 아무것도 안하다가, 신고 2단계가 되니까 그제서야 전화를 한다.

 

그래 놓고서는 지금 환불 접수가 진행되었다고 이따위 소리하는 거다. 환불 신청한지 3~4주가 지났다. 난 이부분이 더 싸가지가 없었다. 그래도 서로 열받기 싫어서 그냥 짜증나니까 빨리 환불이나 하라고 했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진짜 싹박아지 없이 영업하는 업체였다. 인터넷에 이 업체 환불 안된다고 유명했다.

 

얼마 안되서 신고까지 가는 경우가 많이 없어서 그냥 환불안해주고 이지랄 떨고 있던거 같다. 

 

한국 시장에서만 사업하는데, 한국시장은 매우 작아서 그딴식으로 사업했다가는 언젠가는 망할꺼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