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꿀팁

가입하면 호구 당하는 보험들

by 방석뿡 2021. 11. 14.
반응형

아래글처럼 나는 고등학교 친구가 나한테 영업치려고 해서 매우 큰 충격을 받았었다.

그리고 나는 보험을 잘 몰랐다.......

 

그래서 내가 안당하려고, 고등학교 친구 재무설계 사건 이후로 보험에 대하여 공부했다. 물론, 전문적이지는 않다. 그런데 기본만 알면 적어도 호구당하는 일은 많이 없더라.

https://aaa123.tistory.com/62

 

보험팔이 + 재무설계사: 고등학교 친구가 영업치려고 했음.............

옜날에 진~~~~짜 오랜만에 고등학교 친구랑 연락이되서 한번 보기로 했다. 나는 진심으로 그냥 오랜만에 만나서 내가 밥사주고 이야기나 엄청하려고 했던것이다. 6년?만에 만나는거니까 얼마나

aaa123.tistory.com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변액보험은 왠만하면 가입하지마라. 코로나 때 증시 급상승 한것 때문에, 아~~주 예외적으로 변액보험 수익률이 좋았는데, 이제 끝물이다. 

 

보통 변액보험 가입할떄 절대로 가입비가 8~10%니까, 너가 보험금 넣으면 처음부터 10% LOSS난 상태에서 시작하는거야 라고 말해주는 곳은 거의 없다.

 

진짜 그때 고등학교 친구 생각만하면 화가 난다. 나보고 지네 회사에서 뭐 하고 있는 상품 1억 넣으라고 한다. 그럼 사업비 9%니까 나는 그냥 900만원 그자리에서 LOSS나라는 거네????? 진짜 누굴 호구로 보나보다.

 

변액보험 들바에 그냥 펀드랑 보험을 따로 들으면 된다. 진짜 어이가 없다. 그리고 왜 보험설계사들이 변액보험을 주로 추천하는가. 돈이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내가 그친구한테 엄~~~청 저렴한 상해보험을 물어봤다. 그런데 표정이 미세하게 변하는 것을 봤다. 변액보험은 왠만하면 들지마라

 

참고로 내가 말하는 것은 전부 여기 보험 유튜브에서 배운거다. 요즘은 유튜브가 매우 잘되어있어서 이런것만 보고 보험 가입 생각해도 호구는 안당하더라.

https://www.youtube.com/watch?v=uSf90pGL628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종신보험은 사람마다 다르다. 그런데 보통 관리직으로 있고 건강하면 가입 안하는 것이 좋다.

 

종신보험은 빨리 죽을꺼면 가입하는 것이 좋다;;;;

 

종신보험은 무조건 보험금을 탈수있어서 비싸다. 결국은 사람은 죽으니까. 그래서 진짜로 젊은 나이에 빨리 죽으면, 그 가족들이 보험금을 타니까 좋은점도 있다.

 

그런데 아래의 경우를 생각해보자

(1) 너무 건강해서 비싼 종신보험금 따박따박 다 줫는데 59살까지 살아있음

(2) 53살이면 적어도 자식들이 다 28살 이상으로 자기 먹고 살길 다 찾음

(3) 그런데 물가상승률 대박 터져서, 종신보험금 받아봐야 너무 적음. 지금 5000만원이랑, 30년후 5000만원은 하늘과 땅차이임. 지금만봐도, 10년전 2000만원은 매우 큰 금액임. 그런데 지금 2000만원은? 물론 큰돈이지만,.......

(4) 그래서 59살때 갑작스럽게 죽어서 5000만원 받아봐야 의미가 없음.....

(5) 부의 재상속이라고 하는데 -> 이건 진짜 말도 안되는 소리임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것도 위에 링크올린 유튜버가 잘말해줬다.

 

CI,GI보험은 진짜 위험하다. CI의 C가 크리티컬의 C 인데, 그냥 간단히 말하면 종신보험은 죽어야 돈이 나온다. 그런데 죽은거나 다름없는 상태인 Critical 할때에도 보험금의 일부를 주는 것이 CI, GI보험이다.

 

그런데 팔하나가 짤렸다고 생각하자. 그런데 이게 50% 중대라고해서 보험금 지급을 안한다고 한다. 그리고 CI,GI는 그냥 보험보다 더 비싸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내가 진짜 추천하는 것은 이거다. 사람의 성겨겡 따라 보험가입 권유 받으면 막 싫다고 못하거나 그런 경우가 있다. 이때는 그냥 보험 약관을 사전에 pdf로 사전에 보내주라고 하자.

 

그리고 이새기가 호구치는 것인지 확인하면 된다. 

 

내가 정말 화나는것이, 고등학교 친구새기가 내가 대놓고 싫다 이런말을 안하니까, 보험 팔아먹는거 성공한줄 알고 아이고 신난다하고 내 카톡으로 계속 연락했는데, 얼마나 나를 호구로 여기고 신나했을까 하면 너무 화가난다.

 

그러니가 바로 보험계약에 싸인하지말고, 먼저 보험약관 보내라라고 하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나는 직업에는 귀천이 없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흔히 렉카충, 재무설계충, 보험충, 폰팔이(지금은 없지만), 용팔이 등 직업을 비하하는 언어가 많이 생겼다.

그런데 나는 그 용어를 해당 직업에 종사하는 나쁜 애들이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자본주의의 법칙에 따라서 노력을 하던가 아니면 리스크를 지던가해서 돈을 벌자. 공짜는 없다. 공짜는 있을수 있지만, 매우 적고, 적어도 너가 받을 확률은 거의 없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