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소서~면접 합격 후기들

첨삭 성공: 이화다이아몬드 합격 = 서류합격이 쉬운 회사임

by 방석뿡 2021. 11. 11.
반응형

나는 때떄로 공짜로 첨삭을 해준다. 솔직히...... 시간이 내가 없어서 대필은 거의 못해준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절대로 첨삭에 돈쓰지마라. 돈도 없는 취준생한테 그 쬐금한 돈을 왜.........

 

첨삭 받는다고, 대필받는다고 절대로 서합한다고 장담 못한다. 실제로 나는 5만원~10만원 첨삭, 그리고 30만원 대필까지 내가 다 받아봤다. 그리고 오히려 첨삭해주는 사람이 <이러면 안돼. 합격 안돼> 이런소리하던데, 그 자소서 그대로 내니까 바로 서류합격했다.

 

그러니까 절대로 첨삭, 대필에 돈쓰지마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이화다이아몬드 공업은 서류합격이 쉬운 회사이다. 아무튼 그렇다. 

그리고 <내가 첨삭, 대필해줘서가 아니라, 본인이 잘한거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원래 첨삭해주려고 했는데, 

내가 다시한번 말하지만 <읽고 뽑는 사람>입장에서 써야한다.

그러니까 본인만 아는, 학부연떄, 대회준비기간동안 했던 일을 주저리주저리 쓰고 있으면, <읽고 뽑는 사람> 입장에서는 뭔말인지도 모르고 피곤하기만 한다. 그분들은 300개의 자소서를 8시간안에 끝내야한다. 내 옆에 있는 인사팀은 100개 3시간만에 읽고 끝냈다고 했다.

 

아무튼 첨삭해줬다. 그래도 그애는 자소서에 쓸내용이 풍부해서 다행이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절대로 자소서 쓰는데, 첨삭이나 대필하는데에 돈쓰지마라.

 

첨삭이나 대필한다고 서합하는거 아니다.

 

그리고 무슨 첨삭하나 해주는데 3만원 5만원인가;;;;;;;;;;;;; 솔직히 대필은 진짜 어렵다. 시간도 많이 걸리고 그렇다. 그런데 무슨 첨삭은 그냥 훈수두는 거다;;;;; 바둑이나 오목할때처럼 남의것을 지적할때는(훈수둘떄는) 매우 쉽다. 그런데 이거 해줬다고 무슨 3만원 5만원인가;;;..... 

 

그리고 이번에 도와준것도 내가 도와줘서가 아니라, 그애가 잘해서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