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소서~면접 합격 후기들

[서명따기]잡코리아, 사람인 입사지원서 쓸때: 요즘에도 이런 기업이 있음

by 방석뿡 2021. 11. 6.
반응형

나는 옛날에 자소설 닷컴만 이용한것이 아닌, 잡코리아, 사람인도 사용했다. 잡코리아, 사람인의 경우 대부분 중소기업으로 딱히 취준생들이 비선호하는 기업이 매우 많지만 잘찾아보면 진주알이 있다. 

 

아무튼, 잡코리아, 사람인에서 찾은 기업에 입사지원서를 넣으려고 할떄, 무슨 싸인을해라?라는 것이 있다.

무슨 서약서 어쩌고 저쩌고 하는 한글파일 아래 "(인)"이라고 써져있고 싸인해라라는 것이 있다.

사실 이거 그냥 싸인 안한 공란으로 나둬도 합불에 전혀 영향이 없는데, 취준생들이 너무 강박감을 갖고 꼭 하려고 한다. 그래서 굳이 이거 하는 방법을 알려주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먼저 이거 싸인 안해도 된다. 왜냐하면 내가 여기 싸인 안하고 여러 회사 합격했다.

그리고 왠만하면 잡코리아랑 사람인도 봐봐라. 진짜 진주알이 있다. 물론 발견하기 어렵지만, 진짜 진주알이 있다. 

그리고 잡코리아 사람인은 사람들이 많이 안써서 진주알을 발견하면 나 혼자만 먹을수 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거 그냥 종이에다가 싸인하고 -> 누끼따서 배경이 투명색인 이미지를 만들고 -> 한글에다 같다 붙이면 끝이다.

 

(1) 일단 내 서명을 그냥 주변에 있는 A4용지에다가 써라. -> 그리고 이걸 찍어라.

(2) 그리고 이거 찍은거 본인의 카톡에 올려라. ->그리고 그 사진을 복사해라(ctrl +c)

(3) 그리고 <그림판 3D> 켜고 -> 새로 만들기 버튼을 눌러라.

(4) 그리고 화면켜지면 붙여놓기 (ctrl+v)라고 -> 위에 자동 선택 누르고 -> 완료 버튼 눌러라.

(5) 그다름에 능력것 누끼를 따라. 흰바탕에 검은 글씨라서 잘따질 것이다. -> 그리고 누끼따지면 완료 버튼 눌러라.

(6) 그다름 누끼따진것을 캔버스 옆에 올려두고 -> 누끼따진 처음 사진을 누르고 -> 휴지통 버튼눌러서 없애자 -> 그리고 다시 누끼 따진것은 캔버스에 올리고 -> 왼쪽 위의 메뉴 버튼을 누르자

(7) 그다음에 다른 이름으로 저장 누르고 -> 이미지 누르고 -> PNG로 하고 투명도 버튼을 누른다.

(8)그리고 저장하면 끝~~~~~ -> 그다음에 그냥 한글 입사지원서에 복사붙여넣기하고 하면 된다!!!!

(9) 이제 한글지원서에서 중요한데 -> 그냥 누끼따서 만들었던 사진을 한글에 복붙하고 -> 그 사진 오른쪽 클릭 -> 글자처럼 취급 -> 글뒤로를 누른다. -> 그리고 "(인)"이쪽에다가 가져다 놓으면 끝~~~~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030 세대들이 정말 잘되었으면 좋겠다. 나를 포함한 한국의 젊은 세대들.......

 

잡코리아, 사람인 자주 봐봐라. 진짜 진주알이 박혀있는 경우가 있다. 대부분 마음에 안드는 곳이겠지만.

 

그런데 거기서 진주알을 찾으면, 대부분 사람들이 지원을 안하는 상태라서 쉽게 진주알을 먹을수 있더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