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재테크

실제 접촉했던 작전주: 진짜 오르더라 + 외국인,기관 수급은 의미 없음

by 방석뿡 2021. 11. 2.
반응형

나는 실제로 작전주를 경험했다. 옛날에는 작전주가 그냥 사람의 심리가 뭉쳐진 빅브라더 같은 것인줄 알았는데, 진짜 작전주가 있다는 것, 세력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그래서 내가 경험한 작전주를 말해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내가 경험한 작전주가 뭔지는 말하지않으려고 한다. 왜냐하면 꼭 <착한아이심드롬>걸린 애들이 딴지걸까봐 그냥 넘어가겠다.

 

일단 내가 경험한 작전주는 시총 4~5000억에 매출액,영업이익은 계속 상승하고 있었다. 물론, 많은 사람들이 너네는 뭐하냐, 너네들 망해 이런말하지만 수치상으로는 계속 상승하더라

 

외인 비중은 5~7%이며, 유통가능주식수는 그렇게 많지 않다. 대주주가 37%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요즘 한한 2차전지 이런것처럼 뉴스에 나오는 빈도는 거의 없고, 사업분야도 무슨 수소, 2차전지, ESG 이런거 아니다. 그렇다고 사양산업도 아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리고 사람들이 오해하는 것이 기관,외인 이거 수급보고 무슨 망했다 머했다하는 전~~~혀 신경안써도 된다.

전에 글에도 썻듯이, 세력들은 외인 계좌도 있고 개미계좌도 있꼬 기관계좌도 있다. 그랫 그애들이 자전거래로 기관계좌에서 개미계좌로 옮기고 하는거라서 진짜 의미가 없다.

 

그러니까 위에 사진처럼 무슨 오잉~~ 외국인이 다팔았네?? 아이구ㅠㅠㅠㅠ 이럴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진짜 저건 알수가 없다. 실제 외인들이 샀는지, 아니면 세력들 외인계좌가 잡힌건지..... 불확실성하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진짜 주식판에는 세력이라는 것이 있다.

그러니까 기술분석과 더불어 기업분석(벨류에이션), 세계증시, 오너리스크 등등등 이런거 다 생각해서 해야한다. 

 

그리고 무슨 외인이 많이 샀네, 기관이 팔았네, 개인만 다팔고 외인 기관은 다샀네~~ 머 이런거는 무시해도 된다. 실제 외인이 산건지 알수가 없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