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소서~면접 합격 후기들

코캄 서합 후기: 체계는 없어보임

by 방석뿡 2021. 11. 1.
반응형

옛날에 코캄에 지원한 적이 있다. 그런데 2차면접은 안갔다. 근무지가 논산이었고, 너무 멀고 귀찮았다. 그래도 수원에 있는 본사는 솔직히 작기는 하지만, 그래도 수원 성균과대역? 그것이고, 내부가 깔끔하고 머 좋더라. 잘 해놨더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자소서가 유실되었다.없어졌다. 그래도 꿀팁은 있다.

 

지금은 달라졌을수도 있는데, 여기는 베터리에 관련된 경험을 적으면 무조건 합격했다. 1차면접때 전문대 출신도 있었다. 내가 사람들이랑 이야기해봤는데, 전부 베터리에 관련된 내용을 적었더라.

 

그리고........... 내가 위에 내가 적은 꿀팁에 매우 확신을 가지게 된것이 있는데, 내가 내 자소서에 <삼성물산>을 적었다. 맞다. 내가 <삼성물산>에 적은 자소서를 그대로 코캄에다가 썻다..... 그런데 인사담당자가 자소서를 끝까지 안읽고 그냥 <베터리>내용 경험이 있내?하고 뽑은 것이다.

 

보통 잡코리아나, 사람인에다가만 채용공고 올리는 회사들은 이렇게 체계가 없는 확률이 높다.

 

물론, 이제는 자소설닷컴에다가 올리더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회사 재무재표를 봤는데 조금 그렇더라..........

 

특수 베터리 분야는 대기업보다 더 기술이 좋다고 하더라. 그런데 대기업이 특수 베터리분야에 안들어가는 이유는 돈이 안되서라고 생각한다. 

 

기술력은 좋아서 기술 수출도 미국? 유명기업에다가 한것으로 알고, 이스라엘 유명기업에 인수도 당한걸로 아는데, 이익잉여금이나 재무재표가 그렇게 좋지는 않더라...........

 

그런데 이 상황에서 판교로 이사를 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 논산이라 아무도 안오니까 좋은 입지를 가서 좋은 인재를 영입하려고 그러는 거 같다.

 

나라도 연봉 8000을 준다고해도 논산은 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