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물건 리뷰

[중량 조끼 리뷰] 의지력 없으면 도움 안됨

by 방석뿡 2021. 11. 23.
반응형

일단 나는 턱걸이를 잘한다. 보통 한번에 하면 FM으로 20개 넘게한다. 고등학교 때는 벌써 13개를 했고, 그떄부터 그냥 집에서 꼼냥꼼냥 하다보니 엄청 늘었다. 늘려고 한게 아니라, 계속하다보니 어느세 20개가 넘게 할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나루토 록리마냥 내가 10kg짜리 중량조끼 매고 20개 하면, 이제 아무것도 안매면 30개 하겠지?라는 생각으로 중량조끼를 샀다.

그래서 이번에는 중량조끼를 매고 해봤다. 그런데 진짜 힘들더라. 처음에는 나루토에서 록리가 무게추 달고 하던것처럼 따라했는데 진짜 너무 무거웠다.

20kg짜리 달고 한 7개
너무 무거워서 10kg짜리 들고하니까 한 10개는 했다.

그래서 중량조끼매고 할떄 효과가 어떤지 써보고자 한다. 그리고 어이가 없는게, 20일 전에 33,500원이었던 것을 무슨 20일만에 48,000원으로 올리고 자빠졌다. 이정도면 나라 망한거 아닌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진짜 위에 그래프처럼 중량조끼를 매고 하면 턱걸이 갯수가 심각하게 줄어든다. 그래서 영화에서 나온장면 다 구라다. 사람은 저럴수가 없다;;;;; 체조선수도 저건 안될 것이다.

그리고 진짜 만약에 내가 이거 매고 똑같이 턱걸이 20개를 한다면 진짜, 기본으로 하면 한 30개는 하겠지라는 생각을 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게 의지력에 관련되어있다. 왜냐하면 내가 아무것도 안걸치고 20개를 했으니, 중량조끼매고 20개까지 해야지!!!라고 의지를 가지고 하면 진짜 될것이다. 

그런데 쉽지가 않다. 왜냐하면 너무 힘들어서 놔버린다;;;;;; 즉 애초에 중량조끼 10kg매고 턱걸이 20개를 달성했다면, 중량조끼 안맸을떄도 30개를 달성했었을 것이라는 것이다. 

그냥 의지가 없다보니 그냥 힘들어서, 아 여기까지 이러더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0일 전에 33,500원이었던 것을 무슨 20일만에 48,000원으로 올리고 자빠졌다. 그냥 이건 3주만에 아는 형줬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