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기타 재테크

신용도 한번에 크게 올리는 방법: 전달 큰 돈 결제하고, 이번달에 환불하면 됨

by 방석뿡 2021. 11. 15.
반응형

내가 옛날에 카드값 한번 많이 나왔다고 신용도가 무슨 100몇점?이 떨어졌다고 글쓴적이 있다. 그런데 반대로해보니까 진짜 꿩충오르더라. 

 

그래서 신용도 한번에 많이 올리는 방법을 적어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카드값을 나는 한번에 많이 썻더니 신용도가 무슨 100점?이상 폭락한 적이 있었다.

 

내가 대학생 떄였고, 나는 알바도 하고 근로소득이 있었다.

그런데 그때 내가 129만원짜리 노트북이랑, 평소에 쓰는 돈 60만원이랑 + 시계 170만원짜리를 샀따. 그랬더니 과도한 지출이라고 하면서 무슨 신용도 100점을 내리까더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내가 정확히 2번 이런 경험이 있다. 2번이다. 2번.

 

(1) 내가 전달에 큰돈을 지출했다. 한 120만원이랑 150만원이었던 것으로 생각난다. 

(2) 그런데 이번달에 내가, 저번달에 결제한 돈을 환불했다.

(3) 그런데 저번달에 내가 쓴것은 이미 결제처리되었기 때문에

(4) 이번달에는 그냥 마이너스 처리가 되었다.

(5) 그런데 2번 연속 모두다 신용도가 폭상승 했다.

(6) 아무레도 카드값이 적게나오면 신용도가 오르는데, 신용도 측정하는 프로그래밍 만드는 사람이 환불에 따른 카드값 적게나오는 경우의 수를 코딩안했나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내가 지금까지 알고 있는 것은, 신용도 3등급 이상이기만 하면 딱히 별 차이가 없다고 들었다.

 

내가 몰라서 그런거일수도 있는데, 아직은 신용도 높다고 뭐가 좋은지 모르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