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테이프] 일반 박스테이프보다 약하지만 아주 쓸만함
결론먼저
(1) ESG경영 어쩌고 한다고 라마테이프(일반 박스테이프)에서 종이테이푸로 바껏다.
(2) 종이테이프가 훨신 강도가 약하고 접착력이 약한건 사실인데, 그래도 아주 쓸만하다. 박스 보내는데 전혀 문제 없다.
(3) 종이테이프나 일반 박스테이프 종류가 많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ESG 경영한다고 박스테이프를 바껏다. 다행히 우리회사는 물류를 3pl 입점시켜서 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하는 거라서 사용량이 꾀 많다.
(2) 참고로 어쩔수 없이 박스테이는 무엇을 하던 일반 박스테이프보다 비싸다. 일반박스테이프라고 함음 라마테이프랑 OPP테이프 2종류가 있는데, 이것보다 비쌀수 밖에 없다.
(3) 그래도 나는 박스테이프 굉~~~~장히 저렴하게 했다. 일단 방법은 아래와 같다. 참고로 어느정도 사용량이 커야지 단가를 맞추던가한다. 그래서 어느정도 박스테이프 소비량이 높은 회사에만 해당된다.
첫번째는 한국에서 직접제조하는 회사랑 직거래하는 거다. 쓸때없이 유통사를 낄필요가 없다. 오차피 한국 코딱지만한데 유통사를 가운데 끼면 세금이랑 수수료만 나간다.
두번째는 유통사 한곳 낀다음 중국에서 직접 수입해버리는 거다. 중국이 사실 제일 싸다. 아니면 시간이 많다면 베트남도 좋다. (베트남 리드타임 최소 2달) 중국이 엄청 싼데 품질은 장담 못한다.
아무튼 나는 이렇게해서 단가는 일반박스테이프보다 약간 올랐지만, 단가 차이는 거의 없이 싸게 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일단 종이테이프는 종류가 한 4~5가지 된다. 각각의 특성과 장단점이 있다.
(2) 그런데 나는 개인적으로 아래 사진 가운데의 주름진 종이테이프를 추천한다. 대용량, 대량 사용에 적합하다.
A. 왜냐하면 인쇄 종이테이프는 접착력이 매우 낮다. 진짜 시간되면 들뜨는 현상이 일어난다;;;
B. 그리고 맨 오른쪽으로 보강종이테이프는 진짜 엄청나게 강력하다. 진짜 왜만한 일반 필름 박스테이프보다 더 강력하다. 저건 테이프 가운데 가로세로(또는 대각석) 실이 있는 테이프라서 진짜 손으로 뜯으려고 해도 안뜯어진다. 진짜 장난아니다. 그런데 비싸다;;;; 너무 비싸다. 대량으로 쓰기 부담스럽다.
C. 그리고 종이검테이프라고 전분을 테이프에 묻힌 것이 있는데, 이것은 물을 써야한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물론, 커팅키에 최대한 간편하게 만들어주기는 하지만, 대량으로 쓰기에는 무슨 맨날 물을 채워야한다는 것인가;;; 비추이다. 그냥 개인 사업자가 소량으로 쓰기 편하다.
D. 그런데 가운데 있는 것은 다 좋다. 단점이라고 함은 인쇄가 안된다. 이게 자세히보면 주름이 세밀하게 져있는데 이것 때문에 더잘붙는다.
총평을 하자면 진짜 종이테이프 괜찮다. 강도는 솔직히 일반 필름 테이프가 더 강하다. 그런데 이 종이테이프다 박스 배송에 문제가 없을정도로 괜찮다. 그리고 마감도 깔끔하고 황토색 박스랑도 잘 어울리고 아무튼 종이 테이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