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63] 비타민은 무조건 싼 것만 사야함 = 다 똑같음
결론먼저
(1) 비타민은 무조건 저렴한거 사야한다.
(2) 왜냐하면 비싼 비타민이던 저렴한 비타민이던, 그 비타민이라는 단백질 분자구조는 똑같다. 그냥 다 똑같은 거다.
(3) 그런데 비타민 자체는 1통에 60원 비싸봐야 150원, 30원 16원 이렇게 엄청 싸다. 엄청싸니까 막 1000% 이렇게 할 수 있는거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비타민은 엄청 싸다. 30일치 비타민 한통기준으로 비타민c,d,a,k, 판토산 등등등 잘해봐야 150원 60원 15원 30원 이렇게 엄청싸다. 비타민 자체는 어마어마하게 저렴하다. 이렇게 저렴하니까 수용성비타민 가틍ㄴ건 하루 영양치의 1000% 이렇게해도 되는 거다. 왜냐하면 옛날에는 비타민을 순수하게 정제하는 것이 어려웠지, 지금은 엄청 쉽다. 비타민 a,b,d,c 등등 만드는게 어려운게 아니다.
그런가운데, 비싼 종합비타민이나 엄청싼 비타민이나, 비타민에 대한 분자구조는 같다. 비싼 원료의비타민이라해서 토코패놀(비타민D)이나 아스코로브산(비타민c)의 분자구조가 머가 달라지거나 그런게 아니라는 것이다.
그래서 999000원짜리나 10000원짜리나 비타민C의 분자구조는 똑같다. 그냥 똑같은거 먹는거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런데 무슨 흡수율이 더 좋은 비타민이 있을수 있는거 아니냐라고 하는데, 그런건 없다.
고시형 원료가 있고 개별인정형 원료가 있는데, 비타민~무기질 대부분은 고시형 원료이다. 그런데 합수율이 더 좋은 비타민이에요~~ 개별인정형으로 저희가 받아놨어요!라고 한다면 인정이다. 그런데 흡수율이 더 좋아요~ 그런데 고시형 원료에요 라고하면 이거 사기이다. 효과가 좋았으면 식약청에 제출해서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증을 받았겠지.
그러니까 비타민은 그냥 제일 싼거먹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