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음식 리뷰

[곤드레밥 인스턴트] 미생물 제거하는 것이 힘듦

by 방석뿡 2022. 11. 6.
반응형

결론먼저

(1) 곤드레밥을 회사 과장님이 주셔서 그냥 TMI를 적어본당.

(2) 레토르토 식품은 그냥 봉지안에 미생물을 100% 사멸시켜서 그냥 유통기한을 엄청 길게 한거다.

(3) 그런데 곤드레는 주름이 많은 등의 특성으로 미생물 100% 제거가 어려워서 만들기 어렵고, 함량 무진장 늘리기 어렵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냥 회사 과장님이 가끔식 먹을꺼준다. 계란이나 머 다른거 등등 준다. 그런데 오늘은 곤드레밥 + 두부를 줬다. 그래서 그냥TMI를 적어보고자 한다.

 

(1) 대부분의 인스턴트 이런것들은, CJ같은 대기업 꺼라고 해도, 그냥 중소기업 식품업체에서 그대로 가져오는거다. 물론, 머 제일 잘나가는 만두나 이런것은 대기업이 직접 생산하기도 하지만

(2) 그래서 곤드레밥도 머 대충 중소기업 식품업체에서 만드는데, 곤드레 특성상 주름이 많고 미생물이 많은 등등의 이유로 뜨겁게 대치고 머 그래도 100% 미생물 사멸이 어렵다고한다.

(3) 그래서 그 식품업체들도 무작정 곤드레 함량을 무진장 못늘린다고 한다.

(4) 그래서 가끔가다가 곤드레 그거 보면 포장지가 부풀어있는데, 그 안에 미생물이 있고 번식하면서 가스 배출해서 그런다. 아무튼 그렇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집에서 주말에 먹어야징~~~~

반응형